본문 바로가기

물통

네이버 부동산 경매사이트 소개

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부동산 경매 사이트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. 부동산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대부분의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이라고 할 수 있니다. 이 사이트에서는 매매에 해당하는 물건뿐만 아니라 전세나 월세 등 다양한 조건의 물건을 쉽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. 또한, 모든 물건들이 이 사이트에 집중되어 있어 이곳 하나만 확인해도 충분하다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입니다.

네이버 부동산에는 일반적인 매물뿐만 아니라 경매 매물도 쉽게 볼 수 있습니다. 일반적인 조회는 제공되는 정보가 한계가 있지만,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 단, 한 달에 3건까지는 비용 없이 열람이 가능합니다. 참고로 네이버 부동산 경매사이트는 모바일에서는 보기 어려운 점을 알려드립니다.

네이버 부동산

 

먼저 네이버 부동산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. 위 링크를 통해서 쉽게 접속이 가능합니다. 접속하면 익숙한 사이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. 여기서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'경매'를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쉽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.

위의 이미지에서 제가 표시한 부분에 집중해주세요. 여기에서 STEP1인 종류를 선택합니다. 아파트, 오피스텔, 토지 등 여러 가지로 구분되어 있으니 관심 있는 부분을 클릭하시면 됩니다. 그리고 STEP2인 소재지 선택을 해주세요. 편리한 지역부터 살펴보시는 것이 좋겠지요.

여기서부터는 좀 복잡해집니다. 방금 선택한 종류(STEP1)에 해당하는 매물들이 나열되어 나오게 됩니다. 많이 나와서 어떤 것을 볼지 모르겠다면 '상세조건'을 통해 필터링을 해보세요. 필터를 좁히면 원하는 범위 내에서 볼 수 있습니다. 요즘은 물건이 많이 없는 편 같아요. 원하는 것을 클릭하면 조금 더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 유찰된 횟수, 건물 현황 등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.

등기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유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. 일부 권리 분석까지 제공됩니다. 그러나 이런 권리 분석은 믿어서는 안 되고 직접 공부하고 검증해야 합니다. 실수하면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.

약관에 동의한 뒤에 열람이 가능합니다. 한 달에 3건이라고 말씀드렸는데, 다음에서도 3건은 무료입니다. 이런 점을 잘 활용하면 한 달에 6건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습니다.